지성이와감천이

ebook

By 한국독서토론회

cover image of 지성이와감천이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옛날 장님형과 앉은뱅이 아우가 살았어요. 형이 아우를 엎고 서로의 다리와 눈이 되어 절에 공양하러 갔지요. 가다가 옹달샘에서 금을 발견했지만 서로의 마음을 변치않기위해 다시 우물에 던져버리고 절로 갔어요. 때마침 불상에 입힐 금이 모자라는 것을 알고 스님께 금덩이 이야기를 했고 스님은 가지러 갔지만 구렁이만 보았지요. 이상하게 생각한 형제가 다시 가보왔는데 금덩이가 두덩이로 나눠져있었지요. 형제는 그 금덩이를 가져와 시주를 하였고 하늘도 감동했는지 형제는 눈이 보이고 걸을 수 있게 되었고 스님은 이들 형제를 지성과 감천이라 이름도 지어주었다는 내용이지요. 형제의 우애에 대해 아이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내용입니다."

지성이와감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