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J를 만나러 공무원 퇴사한 INTP

ebook

By Yeong Hwan Choi

cover image of ESFJ를 만나러 공무원 퇴사한 INTP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나는 몇 달 전에 만났던 첫눈에 반한 사람과의 글을 쓰려고 한다. 결국, 나는 두 번이나 그녀의 사랑을 얻는 데 실패했다.

그리고 장기적 시야를 가지고 그녀가 나를 찾도록 환경을 설계했다.

진로 탐색 부족부터 이어진 자존감 하락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놓쳤다는 점이.... 자아정체성 문제라는 것을 깨달았다.

반복되는 지겨운 출근길 아침 지하철에 몸을 실을 때마다 점점 색을 잃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책 읽고 글쓰기만으로 걸어왔던 대기업과 공무원

에서 8년간의 여정을 모두 버리고 퇴사했다. 안정적인 공무원 직장을 다녔을 때보다 오히려 정신이 더 단단해졌고 삶이 여유로워졌다.

이제는 삶이 무엇인지 의심하지 않고 구체적으로 나에게 질문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자본주의의 시장에서 내 가치가 얼마나 될지 궁금하고 설렌다.

단기적 보상은 없지만, 장기적인 성장으로 막대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INTP의 뇌를 알 수 있고, 썸남 또는 남자친구가 INTP라면 사랑의 접근방법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MZ 공무원 중 퇴사가 고민되는 분들도 도움이 된다. 또한, 우울증, 수면장애, ADHD 정신질환을 겪고 있는 공무원분들은 세상에 대한

성공의 관점과 본인의 정체성 문제를 재해석할 수 있다.

현대...

ESFJ를 만나러 공무원 퇴사한 IN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