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ebook 52. 메밀꽃 필 무렵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By 한국어읽기연구회

cover image of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메밀꽃 필 무렵>은 장돌뱅이의 삶을 다룬 단편소설이다. 닷새에 한 번씩 서는 장을 찾아 떠도는 장돌뱅이의 삶을 쓸쓸하고도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이다.

허 생원은 늙은 장사꾼이다. 반평생을 당나귀에 물건을 싣고 여기저기 장이 서는 곳을 떠돌아다녔다. 허 생원은 특히 봉평 장을 좋아했다. 젊은 시절 물레방앗간에서 처녀를 만나 하룻밤을 보낸 사연 때문이었다.

봉평에 장이 섰던 어느 여름 날, 허 생원은 동이라는 젊은이와 동행하게 된다. 동이는 아버지 없이 태어나 장사꾼이 된 젊은이였다. 허 생원은 동이에게서 뭔가 알 수 없는 정을 느낀다. 그리고 동이가 자기처럼 왼손잡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