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ebook 38. 금오신화 : 만복사저포기·이생규장전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By 한국어읽기연구회

cover image of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금오신화≫는 우리나라 최초의 한문 소설이다. 다섯 가지 이야기로 되어 있는데, 이 책에는 두 작품을 담았다.

<만복사저포기>는 만복사에서 부처님과 저포놀이를 한 양생의 사랑 이야기이다. 저포놀이에서 이긴 양생은 소원대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난다. 그러나 인간과 영혼의 사랑 이야기는 슬픈 이별로 막을 내린다.

<이생규장전>은 '이생이 담장 안을 엿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생과 최씨는 현실에서의 사랑과 이별, 비현실에서의 사랑과 이별을 경험한다. 이 작품은 죽음도 갈라놓지 못한 두 사람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리고 있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